top of page

Lookdev / Texture & Shader / 3D Compose

3D Lighting + UnReal

3D 라이팅 + 언리얼 전문가 과정

강사   엄혜지, 강미진 외 해외/국내 선생님 14명

정원   12명  (포폴소수정예로 진행합니다)

기간   6개월 정규과정 + 1개월 라이팅 챌린지

교육문의   0507-1311-7318

라이팅 기본 과정부터 시작해서 좋은 룩을 내기 위한 9가지 방법을 중심으로 실무에서 많이 활용하는 렌더러와 페인팅 툴을 활용하여 이론과 실습을 진행합니다.

라이팅 심화 과정부터는 심도 있는 룩뎁 과정부터 시작하여 라이팅 기법과 Render 패스 개념을 배우고 합성 과정 때 이를 활용하여 합성 공식과 후보정법을 실무에서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교육을 합니다.

영화 VFX, 애니메이션, 광고, 방송, 전시 영상, 게임 영상 등 라이팅, 룩뎁, 렌더링 파트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News

학과소식

할리우드 해외 실무자와 함께하는 라이팅 챌린지

Curriculum

커리큘럼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다양한 라이팅 방식을 배우고 기본 개념부터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맞춤형 라이팅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마야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완벽하게 마스터 하실 수 있도록 짜여진 커리큘럼입니다.

마야(Maya) 기초    1개월      공통과정  

마야 소프트웨어를 처음 접해보는 학생들을 위해서 마야 기초 인터페이스와 모델링(넙스/폴리곤)을 배우게 됩니다. 렌더링, 애니메이션, 리깅의 가장 중요한 기초 이론을 배우고 본인에게 맞는 체계적인 포지션 상담을 진행합니다.

* CG5 아카데미만의 특별한 기초과정은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도 단기간에 ​기초를 빠르게 정복하는 비교불가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메카닉    1개월  

하드 섭(Hard Surface) 모델링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메카닉 라인 정리의 기본을 다질 수 있습니다. 

* 추가로 국내 회사 파트별 취업설명회를 진행합니다.

라이팅 1    1개월  

좋은 룩(Look)을 만들어 내기 위한 9가지 방법을 중심으로 라이팅의 기본부터 탄탄하게 배우고, 실무에서 많이 활용하는 렌더러와 페인팅 툴을 이용하여 이론과 실습을 진행해나가는 과정입니다.

* CG5 아카데미의 라이팅 퀄리티가 왜 남다른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팅 2~3    2개월  

라이팅의 고급 과정으로, 씬(Scene)을 구성하면서 그 안에 필요한 라이팅 기법과 특수 재질, Lighting VFX, Render패스의 개념과 활용법을 실무에서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해나가는 과정입니다. 

* 이 과정을 통해 실무 퀄리티의 이론과 핵심 포인트를 확실하게 알게 됩니다.

라이팅 합성    1개월  

누크의 기본 인터페이스부터 활용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라이팅 심화 단계에서 배운 Render Passes(렌더 패스)를 이어나가 합성 공식과 후보정 방법에 관한 정확한 솔루션을 교육하는 과정입니다.

* 3D 렌더 패스 합성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해외 라이팅 챌린지 (해외실무자)    1개월  

CG5 아카데미의 라이팅 정규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이 디즈니, 픽사, 드림웍스, 소니픽처스, 스캔라인, EA 출신 해외실무자들과 한 달 동안 라이팅 챌린지를 통해 훈련받는 과정입니다.​

* 라이팅 챌린지 과정을 수강하고 나면, 국내 / 해외 실무자 포트폴리오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

별도

수강​불가

라이팅 포트폴리오  (국내실무자)     완성반  

덱스터, 로커스, 자이언트스텝 등 국내 유명 스튜디오 출신의 실무자 선생님들과 함께 취업하고 싶은 회사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기획/제작하는 라이팅 포트폴리오 전문 과정입니다. (최대 8개월)

* CG5 라이팅 전문가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라이팅 포트폴리오  (해외실무자)     완성반  

디즈니, 픽사, 드림웍스, 소니픽처스, 블리자드, 스캔라인, EA 출신 해외실무자들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기획/제작하는 라이팅 포트폴리오 전문 과정입니다. (최대 3개월)

* CG5 라이팅 전문가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 매우 적은 인원으로 운영되므로, 정원 초과시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과정

​언리얼 라이팅 클래스

CG5 정규 라이팅 과정 수료자 : 포트폴리오 1개 이상 완성한 분
현업 실무자 : 룩뎁 및 라이팅 관련 실무 경험이 있는 분

2개월 과정

언리얼 라이팅 클래스

Unreal Lighting Class

게임 및 VFX, 애니메이션의 주요 렌더링 엔진이 된 언리얼을 활용하여, 라이팅에 중점을 둔 영상 작품을 만들어 보는 과정.

 

언리얼 엔진의 활용법을 배우고 한 장의 사진이 아닌 움직이는 영상을 실시간 렌더링 함으로써, 실제 프로덕션과 가까운 영상에서의 라이팅과 룩을 보는 방법을 공부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수업 정보

- 1년에 3회 개강

- 총 8주 1회 2시간 진행

Level

- 언리얼 기초

- 언리얼 라이팅

사용 툴

Unreal Engine

프로그램 사용

수업 방식

강의 & 과제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시간표 문의는 0507-1311-7318 또는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상담 신청폼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Portfolio

포트폴리오

누구에게 배우는지가
​취업을 좌우합니다

국내 최고의 취업률로 검증된 실무자 선생님을 직접 확인하세요

3D 라이팅 정규과정

엄혜지 선생님

전) 덱스터 스튜디오

해외 라이팅 챌린지 | 언리얼

이용민 선생님

소니픽처스 이미지웍스 (캐나다)

마야기초 | 메카닉 | 지브러쉬

강미진 선생님

전) 블루 스페이스

모아나2.jpg

해외 라이팅 챌린지

이민형 선생님

EA (미국)

모아나2.jpg

해외 라이팅 챌린지

김동규 선생님

Scanline VFX

모아나2.jpg

해외 라이팅 챌린지

윤혜성 선생님

소니픽처스 이미지웍스 (캐나다)

모아나2.jpg

해외 라이팅 챌린지

배성준 선생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D사

bottom of page